본문 바로가기

일본/간사이

교토 금각사 (킨카쿠지 金閣寺)

열마디 설명이 필요없는 킨카쿠지입니다.

그냥 금각 사진하나로 설명이 끝납니다.

문제는 킨카쿠지는 이게 전부입니다.(여러면에요)

킨카쿠지는 정말 금각때문에 이사원의 모든것이 시시해보이는 절경입니다.

금각사는 언제 방문하면 좋을까요

오후에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금각사는 금빛찬란한 금각을 제대로 보고싶으시다면 오후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노을지는 금각사가 가장 이쁠것같기한데.문제는 노을질때까지 열어두지는 않기때문이죠

그리고 킨카쿠지는 근처에 다른 연계광광지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킨카쿠지를 말할때 금각말고는 볼께 없다고 하는 이유증하나입니다.

아침에 킨카쿠지를 가면 다른관광지로 이동할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교토는 왠만한광광지가 5시넘으면 입장이 마감이됩니다.

근데 킨카쿠지가 가깝냐하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교토 왠만한 관광지에서 40분걸립니다.

사진을보시면 별표로 표시된 관광지들하고 반대쪽에 위치해있어서

교토를 알뜰히 여행하는계획을 짜게되면 제외1순위가 되는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금각사를 가실꺼면 다른곳을 다 들르시고 마지막으로 금각사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금각사 정보 http://www.shokoku-ji.jp/k_access.html

관람시간 09:00 ~ 17:00 (최종입장은 16:45분까지)

입장료는 500엔

교토역에서 금각사 가는법

정류장 B구역에서 101번이나 205번을 타고 킨카쿠지미치(金閣寺道)까지 가서 내리면 됩니다.

12번, 59번, 102번, 204번도 같은 곳에서 정차합니다.

교토 버스는 정말 시간표대로 움직이는데 교토역에서 정말 딱 40분이 넘게 걸립니다.

JR을 타고 이동하실경우 교토역 301 승강장에서  산인본선을 타고

JR 엔마치역에서 205번 204번으로 이동하는게 가장 빨리 이동할수있습니다.

(후시미이나리타이샤에서 금각사로이동시 교토역에서 갈아타서 엔마치역에서 내리시는게 좋습니다.)

킨카쿠지의 원래이름은 로쿠온지(록원사,鹿苑寺)입니다.

킨카쿠지(금각사 金閣寺)는 로쿠온지의 금빛찬란한 금각때문에 붇여진 별명입니다.

금빛 찬란한 금각과 호수는 교토에서 이걸 안보고 가면 개인적으로 너무아쉽다고 생각하는

정말 이것만으로 교토에서 가장 멋진 풍경이라 할만한 경관입니다.

이름때문에 비교되어 소개되는 킨카쿠지와 긴카쿠지는 비슷하지만 참 다른모습입니다.

참고로 킨카쿠지와 긴카쿠지는 원래 발음이 동일합니다. 둘다 긴카쿠지인데..

이러면 구별이 안되서 킨카쿠지 긴카쿠지라고 발음을다르게 합니다.

아담하고 소박한 긴카쿠지입니다.긴키쿠지는 은각이 없죠..
킨카쿠지처럼 화려한 은빛의 은각을 기대 했는데 그냥 나무로지은 전각만 있습니다.

금각사에가서 금각말고 볼게 없다고 하는데.

그이유는 입장료를 받는구간이 금각이 보이는 구간만 입장료를 받아서 그렇습니다.
긴카쿠지의 입구는 안내도에 나와있듯 길가에서부터 긴카쿠지이고

입장권을 사는곳도 모두 이 사원의 일부입니다.

그냥 둘러보면 이곳도 정취가 있고 멋진공간인데

킨카쿠지를 다녀온 모든사람들은 입장료를 내고 금각을 보고 나오고서는

입장료 낸 구간만 생각하고 킨카쿠지는 금각외에는 볼께 없다고 하는거죠,

킨카쿠지는 사리를모셔놓은 사당이고 이사원의 정원에 해당하는곳인데말이죠..

입장권사는데에서 보이는 저 건물도 충분히 멋진 일본건물인데 말이지요..

금각사와 은각사는 입장권으로 부적을 줍니다.

내용은 자세히 않읽어봐서 모르겠지만 부적의 용도가 복을비는거니 대강 예상하는내용일겁니다.

여기까지 그냥 들어갈수있는구역입니다.

하기는 여기까지와서 입장료 아깝다고 저길 안들어가는사람이 없을테니

여기서부터만 입장료를 받아도 충분하지요..

저문을 들어가면 바로 금각이나옵니다..

금각사를 땡겨서보면.. 금각만 보입니다..그리고 금각때문에 주변에 모든게..시시해보이는 금각사.

주변 연못이나 조경도 참 잘되어있는데 눈에 절대 안들어옵니다..

저도 사진보면서 아..주변이 이렇구나 하지 금각사에서는 오로지 금각만보였습니다.

들어가서 딱보이는 이모습..

하지만 들어가자마자 안으로 들어가거나 옆으로 빠지라고 합니다..

하기는여기서 있으면 사람들이 다닐수없으니 당연히 비키라고 하는거지만,

금각사는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금각의 전경을 볼수있는데

사람들이 저렇게 사진을 찍고있습니다.

금각을보고 나오는 길에서 보이는 금각..역시 어디가져다놔도 보이는건 금빛 찬란한 저건물

그냥 봐도...똭보이죠..

금각사 금각을 빼고 호수를 한번 보시죠..

일본정통 정원 인위적이면서 절제된 뭐랄까

깔끔한 일본식 정원이 함께 있지만..이게 절대 눈에 안들어옵니다..

오로지 는에는 이건물에 금빛찬란한모습이 보이죠...

금각사 나오는길입니다..뭐 특별할건없지만 청수사나 은각사에비해

결코 빠지지않는 사원이 금각사입니다.

킨카쿠*로쿠온지의 역사

부처님의 사리를 모신 사리전 킨카쿠(금각金閣)가 특히유명하여 킨카쿠지라고 불리고 있지만

정식명칭은 로쿠온지(록원사,鹿苑寺) 라고하며 임제종 소코쿠지파의 선사입니다.

이곳은 가라쿠마시대에 사이온지 긴츠네의 별장 키타야마테이 가 있었으나

아시카가 3대장군 아시카가 요시미츠가 마음에 들어 1397년에 사이온지 가문으로부터 물려받아

산장 키타야마도노 를 조영하였습니다.

킨카쿠를 중심으로 한 정원 건축은 극락정토를 이세상에 표현했다고 하여

고코마츠천황(잇큐선사의 아버지)을 초대하기도 했습니다.

무로마치 막부는 명나라와의 무역이 왕성하여 기타야마문화의 중심으로 발전했습니다.

요시미츠 사망후 유언에 의해 무소 소세키 국사를 초대주지로 하여

요시미치의 법호 로쿠온도노에서 두글자를 따서 로쿠온지(록원사,鹿苑寺)라고 명명하였습니다.

로쿠온지(록원사,鹿苑寺)는 1994년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금각

금각은 이츨과 삼층은 롯칠릉 한위에 금박을 입히고 지붕은 널지붕스차일로 위애 봉황이 빛나고 있습니다 일층은 침전스타일이고 이층은 무가 스타일 삼층은 중국풍으로 선종불렂스타일로 무로마시 시대의 대표적인 건물입니다.

셋카테이

에도시대의 스키야 스타일의 다실로 이곳에서 전망하는 저녁노을에 비틴 킨카쿠가 특히 멋있다 하여 셋카테이라고 명명되었으며 난테노 도코바시라 기둥이 유명합니다.

부동당

본존인 돌부동명왕은 고보대사가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영검이 뚜렷한 비불로 신앙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세츠분과 8월16일에 개문법요가 열립니다.

정원

정원은 킨카두가 위치한 연못을 중심으로 하여 크고 작은 섬들과 당시의 각 다이묘가 헌납한 바위들이 배치된 무로마치 시대의 대표적인 지천희유식 정원입니다.

국가의 특별사적및 특별명승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교토추천 이동경로

긴카쿠지 - 기요미쯔테라 - 산네자카 - 닌네자카 -

( 뵤우지 ) - 후시미이나리타이샤 - 킨카쿠지 - (기온거리)

긴카쿠지를 맨처음 가는걸 추천하는이유는 긴카쿠지 경내가 매우좁습니다.

사람많아지면  많이복잡하고 더운날에는 아침일찍가는게 그래도 쾌적하게 즐길수있습니다.

그리고 긴카쿠지먼저가고 기요미쯔테라로 오는편이 버스에 사람도적고 편하게 이동이가능합니다.

어차피 교토역에서 버스탈때는 왠만하면 않아서 이동할수기때면에..

기요미테쯔라도 오전에 방문하는걸 추천하는이유가 기요미테쯔라는 버스정류장에서

좀 걸어가야하는데 그래도 오전에 걸어가는게 나을것같아서 두번째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어차리 기요미테쯔라는 좀 넓어서 사람이 많다고 관람난이도가 급상승하지는 않습니다.)

산네자카 닌네자카는 기요미테쯔라에서 내려오는길에 우측으로 빠지는길이

산네자카고 조금더 내려가면 닌네자카이다.

올라가면서 구경하느니 천천히 내려오면서 둘러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점심식사를 이쪽에서 하시거나

아니면 뵤우지쪽을 둘러 보실꺼면 뵤우지 쪽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뵤우지는

게이한선을타고 이동하시거나

207번을 타고 도후쿠지역에서 JR나라선을타고 이동하시면됩니다.

역에서 거리가 좀있기때문에 일정이 안되면 패스하셔고 괜찬을듯합니다.

후시미이나리타이샤는

JR이나리역에서는 바로보이고

게이한선 후시미이나리역에서는 5분정도 걸어가면 보입니다.

교토시내에서 멀지않고 금방볼수있어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킨카쿠지는 가장 마지막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시간계산 잘해서 가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헛고생하실수 있으므로 마감전에

시간넉넉히 가지시고 이동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오전일정은 긴카쿠지 - 기요미테쯔라로 이동하시는게 편하실꺼고

점심먹고 일정을 편하신대로 가신다음.

킨카쿠지나 야라시야마 대나무숲은 마지막에 들르시는걸로 일정을 짜시는게 좋습니다.

기온거리의경우 너무일찍 가는것보다 저녁시간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